오늘 코스피 200 주가 지수 전망 : 단기 저항선 295 지지선 250. 기본 시각은 매도

오늘 코스피 200 주가 지수 전망 : 단기 저항선 295 지지선 250. 기본 시각은 매도
품목 : 코스피 200 주가 지수 시황/전망 (KRX KOSPI 200 Index)

코스피 200 지수의 큰 흐름은 여전히 하락추세에 있습니다. 의미 있는 저항선은 295, 지지선은 250 입니다.

272 ~ 289 사이에서 한 두 달 머무른 뒤에 하락추세를 이어갈 것으로 보입니다. 그럴 경우, 250 선이 1차 지지선으로 되겠지만, 약하지 싶습니다. 2차 지지선은 225 선이 될 것 같고, 이 선에서는 치열한 겨루기가 일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225선이 무너지면, 그 다음은 어디까지 하락할지 지금으로서는 예상하기 어렵습니다.

코스피에 대한 기본 시각은 매도입니다. 미국 주가지수가 올라가는 것과는 아무런 상관이 없습니다. 코스피는 투자대상으로서의 매력이 거의 없지 싶고, 날이 갈 수록 더 심해지지 싶습니다.

투자자들이 놀라자빠질 정도로 폭락을 하거나, 아니면 날강도 미제국주의 세력에 당당히 맞서, 말이 아니라, 과감하고도 철저한 민족자주를 실천하거나.... 그런 경우에는, 투자기회를 찾아 볼 만하지 싶습니다. 물론, 근본적이고 장기적이며 탄탄한 상승을 할 수 있는 길은 오로지 실천적 민족자주 그 하나 뿐임은 두 말할 필요가 없겠습니다.

이른바 세계화라는 음흉한 미명하에 자행되고 있는 신자유주의에 굴복하여 스스로 노예의 길을 걷는 한, 날이 가면 갈 수록 형편은 더 쪼그라 들 수 밖에 없음은, 굳이 생각해 볼 필요도 없을 만큼 명명백백하다 하겠습니다.

주지하다싶이, 금융카르텔과 군산복합체로 이루어진 미제국은 이미 돌이킬 수 없는 수준으로 기울어졌고, 벼랑끝에 매달려 발버둥치고 있음을 세계의 모든 사람들이 보고 듣고 있는 현실입니다. 이전에는, 미제국의 강압에 눌려, 미국달러를 배척하는 일은 엄두도 낼 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미국달러를 내다 버리는 나라들이 꼬리에 꼬리를 물고 일어나 대세를 이루고 있습니다. 이것 하나만으로도 미제국이 이미 파멸에 들어 섰음을 명명백백하게 증명하고도 남을 것입니다.

이러한 현실을 직시하고, 미제국이 들씌운 노예 사슬을 하루라도 빨리 끊어 버리고 떨쳐 일어서는 나라의 앞날은 그 만큼 더 밝을 수 밖에 없음은 자명합니다. 스스로 굴종하는 노예에게 주어질 것은 착취와 고통뿐임을 모른다면 그것은 머저리임에 틀림이 없을 것입니다. 코스피의 앞날은 민족자주를 실천하는가 여부에 달려 있을 것입니다.



시장통 매매방에서는 해외선물 FX마진 (환율) 트레이딩에서 핵심인 매매 방향과 가격만 "단순명쾌"하게 적습니다. 전문적인 분석에 의한 것이 아니지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진입 방식 용어 쓰임:
▷ 반락 매수 : 가격이 진입가 아래로 떨어지면 매수 (일반 매수 주문)
▷ 상향돌파 매수 : 가격이 진입가를 상향돌파 하면 매수 (MIT 매수 주문 또는 STOP 매수 주문)
▷ 반등 매도 : 가격이 진입가 위로 반등하면 매도 (일반 매도 주문)
▷ 하락돌파 매도 : 가격이 진입가를 하향돌파 하면 매도 (MIT 매도 주문 또는 STOP 매도 주문)
MIT 주문, STOP 주문에 대한 설명은 링크 페이지에 있습니다.

투자전략에 쓰이는 가격:
금값(gold, XAU/USD) 은값(Silver, XAG/USD)은 현물(Spot) 가격이고, 환율은 포렉스(Forex, FX) 가격 입니다. 백금 구리 원유 천연가스 나락 옥수수 콩 콩기름 콩묵 설탕 커피 코코아 오렌지쥬스 돼지고기 생우 비육우 등의 상품과 나스닥 에스앤피 다우존스 닥스 항생 등의 주가지수는 선물(futures) 가격입니다. 가격 차트는 링크 페이지에 있습니다.

스팟 골드, 스팟 실버, 포렉스 환율은 브로커에 따라 약간의 차이가 있고, 거래소의 선물과도 가격 차이가 조금 있습니다. 선물의 경우에는 만기(월물)에 따라 가격이 약간씩 다릅니다. 참고할 때에는 그러한 가격 차이를 가늠하기 바랍니다.

시장통 매매방은 월간(M) 차트를 주 차트로 하고, 주간(W) 차트를 보조 차트로 하여, 몇 주 정도 보유하는 스윙 트레이딩 (swing trading) 내지 몇 달을 보유하는 포지션 트레이딩 (position trading)을 지향 합니다.

포지션 트레이딩을 할 수 있는 기회는 1 년에 1번 ~ 2번 정도이므로, 시간적 심리적 여유를 가지고 보다 안전하고 높은 수익을 추구할 수 있습니다.

선물은 만기가 촘촘히 짜여 있어 스윙 트레이딩 또는 포지션 트레이딩을 하기가 어렵습니다. 만기가 상대적으로 긴 농산물을 거래하는 것이 좋겠고, 다른 선물의 경우에는 거래량이 어느 정도 되면 가능한 만기가 많이 남아 있는 월물을 거래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건이 되면, 만기가 없는 CFD를 거래하면 마음 편하게 장기투자를 할 수 있습니다.

매매기법은 포지션을 보유하는 기간에 따라 초단기, 단기, 장기 등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짧은 주기의 단기매매 (단타매매)에는 매우 높은 집중력과 빠른 판단력 그리고 민첩한 집행력이 절대적으로 필요합니다. 이는 단타 매매가 결코 쉽지 않음을 뜻하는 것이고, 또한 위험성이 높음을 뜻 하는 것입니다. 자신의 제반 여건과 성향을 짚어 보아, 단타 매매가 자신에게 적합한가를 판단하는 것이 선차적인 일입니다. (참고: 매매기법)

가격이, 순간적으로, 흐름과 반대로 튀는 이른바 스파이크(대 못) 현상이 흔히 있습니다. 이는 단기 매매에서 위험을 야기하는 중요한 요인 가운데 하나이므로, 스파이크에 따른 위험 회피 방안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품목은 자신의 성향과 조건에 잘 맞는 것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나스닥 원유 유로 등이 대중적으로 인기를 끌고 많이 거래되는 품목이라 하여 무작정 거래하는 것은 좋은 선택이 될 수 없습니다. 자신의 시간적 여유, 투자 성향, 투자금 규모와 성격 등 제반 상황을 하나하나 헤아려 보고, 품목의 특성을 짚어 보아, 스스로에게 알맞는 품목인가를 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파생상품은 지레효과(레버리지)에 따른 위험성이 높으므로, 전체 자금 가운데서 증거금이 차지하는 비중을 낮게 하여, 자금운용을 안정적으로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링크 페이지에 있는 위험노출 비율 (투자금 운용 기준) 설정 부분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매매전략은 사용하는 차트 주기에 따라서 진입가 목표가 손절가도 달라지게 됩니다. 이 곳의 매매 전략을 그대로 적용하지 마시고, 스스로에게 알맞는 매매 전략을 짜는 데에 참고로 하시기 바랍니다.

매매전략은 앞을 짐작으로 가늠해 보는 것이므로, 지극히 주관적일 수 밖에 없고, 맞을 수도 있고 틀릴 수도 있으니, 단순한 참고로 보시기 바랍니다.